[업뎃]

  1. Home
  2. ▶ 정보공유
  3. 고랭지채소 뿌리부추로 불리는 삼채의효능, 삼채효능 및 부작용

고랭지채소 뿌리부추로 불리는 삼채의효능, 삼채효능 및 부작용

· 댓글개 · BY.좋은아침

오늘은 잎, 줄기, 뿌리 어느 하나 버릴 것이 없이 약이 되고 몸에 좋은 삼채의효능, 삼채효능 13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삼채란 부추속에 속하는 식물로서 삼채에 포함된 유황성분 (항암작용에 탁월)은 마늘에 비해 무려 6배, 양파에 비해 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원산지는 주로 미얀마와 스리랑카, 부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쓴맛과 매운맛, 단맛 이렇게 총 3가지의 맛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하여 이름이 삼채로 불리워 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삼채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오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

.

원래 삼채가 히말라야 산맥의 높은 해발의 약 1,400m 이상 4,200m 이하에서 자라는 고랭지 채소 중에서도 완전 초고랭지 채소에 속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가정에서 키우는 경우 한겨울 옥상에서도 무척 잘 자란다고 합니다.

.

.

위에 있는 사진과 추가로 아래에 사진으로도 보여 드리겠지만 땅 위로 보이는 잎은 파릇파릇하고 이쁘게 생겼으며, 땅 아래에 있는 뿌리부분은 상당히 긴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미얀마나 부탄에서는 삼채를 뿌리부추라고 부른다고도 하네요. 그리고 서두에서 말했던 것처럼 우리나라에서는 3가지의 맛이 나서 삼채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맛이나 모양 등이 어린 인삼과도 닮았다고 해서 삼채로 부른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

.

[삼채효능, 삼채의효능 13가지]

1 -- 항암작용이 무척 뛰어납니다. (매운맛을 내는 유황 성분이 마늘에 비해 6배 함유)

2 -- 관절염에 좋습니다. (연골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

3 -- 골다공증과 뼈건강에 좋습니다.

4 --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 체온을 조절해 줍니다.

6 -- 소화를 돕습니다.

.

.

7 --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8 --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9 --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10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11 -- 항염, 항균작용이 뛰어나서 염증을 삭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12 -- 변비에 좋습니다.

13 -- 통풍과 위장병, 아토피에 좋습니다.

.

.

참고로 삼채를 먹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아시나요? 우리나라의 부추는 긴긴 겨울을 땅 속에 보내고 봄이 되어 솟아나온 첫 부추가 가장 효능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삼채의 경우에는 어떨지 참고로 알려 드릴께요.

삼채를 먹기에 가장 좋은 적기는 장마가 오기 전, 그리고 가을에 한 번, 이렇게 1년 중에서도 딱 2회에 걸쳐서 잘라 먹어야 땅 속 삼채뿌리가 튼튼하게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잎을 너무 자주 잘라서 먹으면 양분이 채 쌓일 틈이 없다는 뜻인 것 같아요. 

.

그리고 삼채를 이용해서 먹는 방법 중에 한 가지로 닭이나 오리를 이용한 요리를 만들 때 삼채를 함께 넣어서 먹으면 잡냄새가 사라져서 음식의 맛을 한층 높여준다고 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삼채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하면서 오늘의 글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

채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

-- 열이 많은 사람이 다량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좋지 않습니다. 반대로 찬성질을 가진 사람이 섭취하면 효능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체질에 맞게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일상에 감성더하기] - 짧고감동적인글귀 언제 읽어도 좋다

[▶ 정보공유] - 산초기름 효능, 보관법, 먹는법 요점정리 (제피, 조피, 젠피)

[▶ 일상에 감성더하기] - 자신감 키우기를 위한 자신감 명언

[▶ 아이허브 직구] - 아이허브 11월 할인코드 추천 프로모션 코드 & 페이코 할인 & 어플 첫구매 할인

[▶ 정보공유] - 겟잇뷰티 파운데이션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맥 프로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끝!!


공감 하트

도움이 되셨다면 눌러주는 센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