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1. Home
  2. ▶ 정보공유
  3. 고대곡물 호라산밀,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 및 먹는법

고대곡물 호라산밀,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 및 먹는법

· 댓글개 · BY.좋은아침

셀레늄 충전을 위한 방법 중에서도 특히 주목할만한 카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대곡물 호라산밀, 즉 카무트 효능 및 카무트 먹는법 뿐만 아니라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주의사항도 살펴보도록 하죠!

.

.

최근에는 카무트에서 생리활성물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더욱 더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슈퍼곡물 카무트인데요.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곡물이기도 합니다.

.

.

우리 주변에 슈퍼곡물이라고 하면 가장 흔하고 널리 알려진 것으로 귀리와 퀴노아, 그리고 렌틸콩이 있습니다. 우리집에서도 귀리와 퀴노아는 번갈아 가면서 밥상에 올라 올 정도로 자주 먹는 곡물이기도 한데요. 오늘 다루게 될 카무트라고 하면 아직은 생소하게 느끼실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인 카무트 역시 슈퍼곡물 중에 한 가지 인데요.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기 시작했다는 이유로 고대곡물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호라산 밀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본론부터 들어가서 카무트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우리 몸에 유익하게 작용을 하는지 하나 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

-- 남성의 생식기능과 정력증진에 효과적입니다. (셀레늄이 풍부)

--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심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당뇨 개선에도 좋습니다.

-- 항산화기능이 무척 뛰어납니다. (노화방지)

-- 대장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주므로 변비해소와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풍부)

--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과 히스티딘 함유)

-- 다이어트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 (고단백 + 식이섬유 풍부)

--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마그네슘, 아연, 칼슘, 셀레늄)

.

.

[카무트 부작용]

--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구토와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증세도 동반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참고로 하루 권장하는 섭취량은 대략 100g 정도로 기준을 삼으시면 별 탈이 없을 것입니다.

 

.

.

 

[카무트 먹는법]

-- 샐러드에 함께 넣어서 먹고자 할 경우에는 미리 40분 가량 끓여준 후 익혀 두었다가 샐러드 토핑으로 올려서 먹으면 좋습니다.

-- 발효식초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차로 우려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밥 지을 때에도 함께 섞어서 먹으면 쫀득한 식감과 함께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때 통곡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카무트를 미리 불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잡곡밥 짓는 방식으로 지으면 되며, 일반 밥솥을 이용할 경우에는 밥 짓기 하루 전날에 불림과정을 해 두었다가 다음날 지으면 좋습니다.)

-- 카무트는 분말형태로도 나오는데요. 이런 분말형태의 카무트는 베이커리에 주로 활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혹은 요거트에 섞어 먹는 것도 한 방법이겠습니다. 바쁜 아침 미숫가루 타 마시듯이 비슷한 방법으로 우유에 카무트 분말을 넣어 마시는 것도 아주 간편하면서 좋습니다.

.

여기까지 알아 본 오늘의 카무트 효능 및 카무트 먹는법에 관한 내용, 어떠셨습니까? 다양한 건강정보 및 상식으로 자주 찾아뵙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