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 일상에 감성더하기
  3. 자신감 키우기를 위한 자신감 명언

자신감 키우기를 위한 자신감 명언


자신감 키우기

자신감 명언



.

자존감 그리고 자신감 키우기!! 오늘은 비슷한 듯 다른 듯한 자존감과 자신감 명언에 대해서 짧지만 엣지있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살면서 자존감도 물론 중요하고, 자신감 역시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참 많이 하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일이나 난관에 부딪혔을 때 어떻게 극복하시나요?

힘이 되고 자신감을 북돋아 줄 수 있는 짧지만 강렬한 명언 몇 줄이 도움이 되었던 적은 없으신가요?

저는 우연히 지나치던 글귀나 명언도 아주 큰 힘이 되었던 경험이 있었거든요.

여러분들도 이 글을 읽으시고 그동안 잃어버렸던 자신감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맥스웰 말츠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낮은 자존감은 계속 브레이크를 밟으며 운전하는 것과 같다.

앞으로 전진하고 더 멀리 가기 위해서는 브레이크를 잠시 밟아보면서 쉬어가는 시간도 필요하겠지만.. 쉬어가는 브레이크도 너무 자주 밟는다면 목적지까지 다다르기까지 아주 오랜 시간과 시행착오가 따르겠지요..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운전하는 것과 같다는 그 말이 참으로 공감이 갑니다.

쉬어가야 할 타이밍에 쉬어 가되!! 나아가야 할 타이밍에는 앞만 보고 달리기!! 나는 사랑하는 자존감으로 그리고 자신감으로 미래를 위해 홧팅해요!!! ^^

.

.

윌리엄 해즐릿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모욕 당하는 방법은 그것에 굴복하는 것이다.

사람은 요구하는 만큼만 존중을 받게 된다.

자신감이 결여된 사람들은 반대로 자신감이 풍부한 사람들보다 상대적으로 굴복이라는 것을 더 많이 겪게 될 것입니다..

스스로 당당하게 요구하기!! 중요한 것 같아요.

앞 뒤 분간이 없는 요구가 아닌!! 정당하고 합당한 이유로 요구할 줄도 아는 사람이어야 타인에게서 존중도 받게 된다는 의미겠지요?

굴복하지않고 요구할 줄 아는 사람!! 필요할 때 당당하게 제시할 수 있는 사람이 됩시다. 여러분!! ^^

.

.

에이브러험 매슬로우의 말입니다.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 것에서부터 자신감이라는 씨앗이 자라게 된다.

나 스스로도 타인과 비교하지 않아야 함은 물론이고, 타인이 함부로 나를 두고 비교하는 일이 없도록 자신감이라는 씨앗을 풀~ 장착하고 살아야 겠습니다.

.

,

랄프 왈도 에머슨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되지 않도록 항상 명심해야 겠습니다.

억지로 노력해서 가져지는 것은 아닐 겁니다. 나 자신, 그 자체가 자신김일 수 있도록 그리고 자신의 인생에 책임 질 수 있도록 스스로에 대산 자신감을 쌓아가기 위해서 매 순간 노력하는 삶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지금 이 순간!! 자신감 키우기를 위한 자신감 명언에 대해 포스팅을 하면서 스스로 다짐하고 켜켜이 되새겨 보면서 쌓아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여러분들도 한 줄 한 줄 소중한 명언들을 읽으면서 스스로에게 이미지화를 시켜 보세요!! ^^ 자신이 달라 보이는 시점이 오지 않을까요? ^^

.

.

무하마드 알리는 자신감 키우기를 위한 명언으로 이런 말을 했습니다.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도전하길 두려워 하는바, 나는 스스로를 믿는다.

믿음과 도전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글귀인 것 같습니다.

위에서부터 계속 이어지는  명언들에서 일맥상통하는 자신감의 중요성!!

나를 믿고 나를 향한 믿음이 있다면 도전도 두렵지 않지요!! 오히려 용기가 생기지 않을까요?

우리 모두 각자가 스스로를 향한 믿음을 가지고 도전하는 인생, 꾸며 보자구요!! 홧팅!! ^^

.

.

.

절대로 고개를 떨구지 말라.

고개를 치켜들고 세상을 똑바로 바라보라.

헬렌켈러가 남긴 유명한 자신감 명언입니다.

짧은 두 줄의 글귀에서 자신감과 당당함이 묻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떨구지 말기!! 치켜들고 똑바로 바라보기!! 기억하도록 해요.

.

.

한비자의 자신감 명언으로 마지막을 장식해 보겠습니다.

우리 함께 소리내어 읽어보면 어떨까요? 고개를 치켜들고 세상을 향해 당당하게 말입니다!!! ㅎㅎ

누구나 자신의 그릇에 맞는 세상 속에 산다.

생에 한 번 쯤은 그 세계를 넘어서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때에 꼭 필요한 것이 자신감이다.

.

.

남의 그릇에 맞추려고 노력하지 말아요.

우리 모든 인간은 우리가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시련과 고통이 주어진다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우리가 사는 세상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나 자신에게 맞는 세상 속에 살아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두려울 것도 없어지고 고민할 거리도 사라지지 않으십니까?

살면서 설령 고비가 나타나더라도.. 그 고비를 뛰어넘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은 결국 나 자신을 향한 자신감일 겁니다.

우리 모두 자존감 + 자신감!!!

어느 하나 균형 잃지 않고 골고루 겸비한 사람이 되도록 해요!!

그리고 멋진 인생 살아봅시다!!! ^^


끝!!

공감 하트

도움이 되셨다면 눌러주는 센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