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1. Home
  2. ▶ 정보공유
  3. 밀크시슬 효능 및 부작용 (실리마린 복용법)

밀크시슬 효능 및 부작용 (실리마린 복용법)

· 댓글개 · BY.좋은아침

 

 

 

 

   실리마린 효능 및 실리마린 부작용 

   밀크시슬 효능 및 밀크시슬 부작용

   피로회복과 간건강을 위해 2,000년 전부터 널리 복용해 온 밀크시슬 복용법

 

 

 

오늘은 체력적으로 힘든 분들께 아주 극강의 효과를 보이는 밀크시슬 효능 (실리마린 효능)에 대하여 다뤄볼까 합니다.

저는 평상시 맥주효모와 MSM을 반드시 챙겨먹고 있으며, 체력이 좀 딸린다 싶을 때 따로 챙겨먹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이 바로 오늘의 밀크시슬이랍니다.

언제든 필요할 때 먹어주면 바로 그 효과를 느낄 수 있었던 식품이기 때문에 꼭 쟁여두고 있는 기본템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그 어떤 식품보다 자신있게 설명드릴 수 있답니다.

 

 

 

 

 

위의 사진은 밀크시슬 씨앗입니다. (이 씨앗 속에 주요성분인 실리마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요.)

우리가 흔히 들어 본 엉겅퀴가 바로 밀크시슬 (Milk Thistle)인데요.

그 맛은 쓴 맛이 강하면서 성질은 찬 성질을 품고 있다고 합니다.

 

 

쌍떡잎식물의 국화과에 속하는 허브의 일종으로서 키는 대략 1.5m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개화시기는 6월에서 8월까지라고하니 앞으로 두 달 정도만 더 있으면 엉겅퀴 꽃을 볼 수 있겠군요.

밀크시슬의 원산지는 남서유럽과 북아프리카, 아시아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볼 수 있었던 거군요.

 

 

밀크시슬과 실리마린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 역시 그랬구요..)

쉽게 설명드리면 밀크시슬의 씨앗 속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의 이름이 실리마린이랍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둘을 거의 동일시하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보다 정확한 학명과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밀크시슬 효능

 

+ 간기능 회복, 간 해독작용 :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간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 간기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자연히 피로회복에도 큰 효과가 보입니다. (만성피로영양제로 널리 알려져 있죠.)

+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피부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비만 조절 : 체중감소에 효능을 보입니다.

+ 피부 가려움증에 도움이 되며, 여드름 피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담석증을 예방하며 담낭치료에 도움을 준다하여 한방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 면역기능강화

+ 항염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 어혈을 풀어주고 지혈작용으로서 코피를 멎게 해 줍니다. (동의보감에서 엉겅퀴에 대한 설명)

+ 고혈압을 완화시킵니다.

+ 정력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허브과의 천연식물로서 참 다양한 효능을 보이고 있는 밀크시슬입니다.

바쁜 일상에 피로가 누적된 현대인들에게 좋으며, 음주를 자주 즐기는 직장인들에게도 간건강을 위해 복용하신다면 원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밀크시슬의 다양한 복용법

 

엉겅퀴 생잎이나 꽃을 이용하여 즙으로 해서 마실 경우에는 하루 섭취량을 30g 정도로 맞추어 복용하시면 됩니다.

욕심내어 너무 많이 복용하면 제일 아래에 설명해 드린 부작용이 일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엉겅퀴는 병충해에 강하기 때문에 농약을 사용하지않고 재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지닌 식물인데 농약걱정까지 덜게 되니 아주 반가운 소식이네요.

 

 

즙으로 마시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건조시켜서 분말로 만든 다음 물에 타서 드셔도 됩니다.

고유의 쓴 맛이 나기 때문에 물 대신에 야쿠르트에 타서 마시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케일이나 민들레 역시 쓴 맛이 주로 나는 이런 식물들은 저 역시 야쿠르트와 함께 갈아서 마시니 아주 좋더군요.

 

 

혹은 저처럼 간편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실리마린 성분이 들어간 건강보조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겠지요.

 

 



 

  밀크시슬 부작용

 

간혹 음주 후 곧바로 밀크시슬을 복용했을 경우 일부 사람들에게서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일부 사람들에게 해당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혹여나 본인에게 이와 비슷한 증세가 나타난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이더라도 각 개인의 체질에 따라 반응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초반 복용시에는 양을 조금만 드시면서 차차 적응기간을 거쳐 적당량을 드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므로 비교적 안전한 식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설사 혹은 복통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양을 적게 조절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

 

 

여기까지가 오늘 제가 알려드리고자 했던 밀크시슬 효능 및 실리마린 부작용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간건강과 피로회복개선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래 공감 버튼 꾸욱♥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더 나은 글을 생산하게 합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