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1. Home
  2. ▶ 정보공유
  3. msm 효능, 식이유황 부작용 <제대로 알자>

msm 효능, 식이유황 부작용 <제대로 알자>

· 댓글개 · BY.좋은아침


  기적의 성분, MSM (식이유황)

  유기유황복합체 (Methysulfonylmethane)

  통증완화, 항균 및 항염효과, 단백질 형성



이번 시간에는 msm 효능식이유황 부작용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는 갑자기 MSM의 엄청난 효능이 알려지면서 해외직구시장에까지 영향을 끼쳤던 사례도 있었답니다.

국내에서는 MSM 성분이 함유된 건강보조식품 가격이 상당하다보니 직구를 통해서 알뜰하게 복용하고자하는 직구족들에게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었지요.

msm은 한때 직구시장에서 품절대란까지 일어켰을만큼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과시했었던 성분입니다.



저 또한 MSM 영양제의 종합비타민보다 더 강력한 효능을 믿기 때문에 꾸준하게 복용하고 있답니다.

아마도 죽을 때 까지 이것만큼은 손에서 안 놓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믿고보는 성분이라는 점이지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특히 좋아하는 msm 효능 및 msm 부작용에 대해서 제대로 심층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식이유황 부작용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msm 효능부터 얘기해 보겠습니다.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재생능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성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실제로 식약처에서도 msm 성분이 항염작용 및 관절과 연골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인증한 성분이랍니다.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퇴행성 관절염에 효과가 좋다고하여 효도선물로도 각광을 받고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디스크 및 섬유성 근육통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쉽게 말해서 뼈와 연골구성성분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식이유황이라는 뜻입니다.)



소염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척추염과 인대염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 속의 유해물질을 신속하게 정화하고 해독하는 기능이 있으며, 단백질 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개선과 아토피에도 좋으며 머리카락 재생에도 큰 역할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탈모를 걱정하시는 남성분들이 많이 복용하기도 합니다.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은 피부를 위해 복용하구요. 
(피부를 유연하고 탄력있게 만들며,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줍니다.)



결론은 남성이든 여성이든 심지어 성장기 어린이에게서도 무척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라는 점입니다.

남성분들의 탈모 걱정, 여성분들의 피부 걱정, 어린이들의 성장 걱정, 노인분들의 통증 걱정!!!

이 모두를 msm 성분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유황 속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비타민, 인슐린과 아미노산 덕분이라고 합니다.







당뇨치료와 암치료에도 각광을 받고 있는 성분인 msm (식이유황),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효과가 입증되다보니 인기도 나날이 늘어가는 거겠죠?



유황은 우리 인체에서 8번째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인체의 필수원소이자 생체원소하고 하는데요.

옛 선조들께서도 익히 유황의 뛰어난 기능과 효과에 대해 많이  강조해 왔던 것으로 알려집니다.

그 예로 앞서 설명했던 동의보감 뿐만 아니라, 본초강목신농본초에도 기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식품으로 섭취하는 msm은 30~40 mg 가량 밖에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섭취량1,500mg 인데 말이죠.

그러니 식품섭취로 이 많은 권장량을 모두 채울 수가 없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건강보조식품에 의존한다고 볼 수 있지요.



그렇다면 식이유황 (msm) 결핍 시에는 우리 몸에 어떠한 나쁜 영향을 끼치는 걸까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지 않으십니까?

한창 성장해야 할 어린아이들의 성장을 억제하구요.

현대인들에겐 만성피로를 안겨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msm 효능에 대표적인 것이 만성피로의 개선이기도 했지요.)

또한 우울증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상처치유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결핍 시 나쁜 영향도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식이유황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에 따라 3개월 이상 복용했을 경우, 일부 이상증세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복용을 잠시 쉬었다가 다시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이상증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메스꺼움이 동반되거나 두통 및 설사, 불면증과 피로가 느껴진다면 복용을 중단하시고 임산부나 수유부 또한 가급적이면 복용을 금하거나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보통 복용 5일이 지나면 소변으로 모두 배출이 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진 기적같은 성분입니다.

하지만 건강보조식품을 선택할 경우 반드시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제품을 복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불순물이나 중금속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건강보조식품을 선택할 시에는 꼭 확인하는 습관을 기릅시다.



여기까지가 좋은아침이 알려드리는 msm 효능 및 식이유황 부작용에 관한 정보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한 사람으로서 앞으로도 더 유익하고 득이 되는 정보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