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1. Home
  2. ▶ 정보공유
  3. 솔잎의 효능, 정확한 최신정보

솔잎의 효능, 정확한 최신정보

· 댓글개 · BY.좋은아침


오늘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나무 솔잎의 효능에 관한 정확한 최신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허준의 동의보감에서는

생솔잎이나 그늘에서 말린 솔잎을 사용하면 고혈압, 중풍, 위장병, 신경통에 효과가 있다고 했으며, 쪘다가 말린 솔잎을 가루로 만들어 떡으로도 먹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렇게 만든 떡은 특히 고혈압과 동맥경화증, 관절염과 중풍 예방에 치료효과가 있다고 전해져 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솔잎에는 어떠한 주요성분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솔잎의 주요성분 : 테르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말초신경을 확장시켜 호르몬 분비를 높여줍니다.

고혈얍, 심근경색등 주요 성인병에 효과를 보여줍니다.

감기예방과 감기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성피로를 완화시켜주고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탈모예방과 빈혈에 좋습니다.



이러한 "테르펜"의 효능으로 인해 솔잎을 복용할 경우 동일한 효과를 보게 되는 것이랍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 아래에서 계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진 솔잎!!

그 이유를 알아보면, 솔잎 속에 들어있는 엽록소 성분이 우리 뇌의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하는데요.

뇌기능 향상 뿐 아니라 솔잎 속의 아세콜린이라는 성분 덕분으로 뇌기능 자체를 활성화 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말초신경을 확장시켜주는 물질 덕분에 뇌졸중 예방에까지 효과를 보게 되는 것이지요.





이뿐만 아니라 솔잎은 니코틴 해독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기능은 솔잎 속에 함유된 아피에긴산 이라는 성분 덕분이라고 합니다.



옛날보다 흡연 및 금연문화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는 있다지만,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직간접 흡연으로 인해 니코틴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습관처럼 솔잎가루나 솔잎이 함유된 차를 음용해서 마신다면 니코틴 해독에 좋은 영향을 끼치리라 믿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효능이 한가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노화예방입니다.

솔잎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강력하기 때문에 노화예방 및 심지어 암예방에까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항균작용이 뛰어나서 상처치유에도 효과가 있으며, 아토피 증상이나 피부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솔잎 속에는 클리코기닌이라는 성분도 있는데요.

이것은 혈당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당뇨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던 솔잎에 이렇게 다양한 성분과 그에 따른 효능이 이렇게 많은 줄 저도 미쳐 몰랐답니다.

이번 계기로 저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한 때 솔잎 음료수가 유행했던 시절이 기억나네요.

마치 유행처럼 솔잎향이 독특하게 나는 그 음료를 마셨던 옛날이 기억나요.

그때는 두통에 좋다고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그 음료를 참 많이 마셨었지요.

저 역시 그 당시 두통이 잦아서 마치 약을 먹는 마음으로 그 음료를 마셨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이제 앞으로는 솔잎가루나 말린 솔잎을 이용해서 차를 즐겨 마셔야 겠습니다.

향도 좋고 맛도 독특해서 입 안을 개운하게 만들어주는 매력이 있답니다.

여러분도 위에서 설명드렸던 증세들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솔잎을 이용해서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여기까지가 제가 오늘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했던 솔잎의 효능에 관한 내용입니다.

참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효과를 내는 식재료인만큼 관심을 가져보시고 일상에서 자주 음용해 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