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 일상에 감성더하기
  3. 인생명언 모음으로 의지 돋구기!!

인생명언 모음으로 의지 돋구기!!


인생명언 모음

인생에 관한 명언모음


.

우리가 살면서 명언 한 가지 쯤은 가슴에 새기고 살아간다면!!

보다 삶이 더 꽉차고 힘찬 인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인생에 관한 인생명언으로 하루를 마무리 해 볼께요.

.


.

첫번째 인생명언은 아리스토 텔레스가 남긴 명언입니다. 

희망이라는 단어와 꿈이라는 단어가 우리에게 주는 힘과 의지!! 함께 읽어 보겠습니다.

.

희망은 잠자고 있지 않는 인간의 꿈이다.

인간의 꿈이 있는 한 이 세상은 도전해 볼 만하다.

어떠한 일이 있더라고 꿈을 잃지 말자. 꿈을 꾸자!!!

꿈은 희망을 버리지 않는 사람에게 선물로 주어진다.

.

.

제가 중학교때 학급 급훈이라는 것이 있었는데요.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게 떠 오르는 명언이 생각이 납니다.

'시간의 주인이 되자!!!' 였는데요. 오늘의 인생명언에서는 시간은 인생의 동전이다라는 표현으로 시작하는군요. 칼 샌드버그의 명언입니다.

.

내가 가진 나의 유일한 동전이 시간이라면!!! 맞습니다. 내가 가진 내 동전은 오직 나만이 어디에 쓸지 정할 수 있죠!!!

내 동전을 남이 써버리지 않도록 계획해서 잘 사용해야 겠지요. 동전에 빗대어 표현한 인생!! 내가 결정한 인생에 스스로 책임도 져야겠다는 생각도 들게 하는군요.

.

.

허먼 맬빌이 남긴 명언에는 '인생은 집을 향한 여행이다.' 가 있습니다.

Life's a voyage that's homeward bound.

음.. 이건 어떤 것을 의미하는 걸까요...?

여기에서 '집'이란??? 아마도 추상적으로 표현했을 테지만... 결국 우리가 일반적으로 집에 대해 떠 올리게 되는 편안함.. 안락함.. 따스함.. 나의 본질?? 혹은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인 종착지??? 해석하기 나름일테지만 이런 비슷한 의미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

.

존 웨인의 인생명언은 '인간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규칙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입니다.

A man has to have a code, a way of life to live by.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선택의 갈림길에서 내 인생이 좌주우지되고 있습니다. 인생의 방향이 결정되어 지는 데에는 과연 규칙이란 것이 있을까요? 아마도 그건 제 생각에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가치관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여러분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때 나만의 규칙이 있는지요...? ^^

.

.

명언 모음 중에서 5번째는 벤자민 프랭클린의 명언입니다.

'긴 인생은 충분히 좋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좋은 인생은 충분히 길다.'

A long life may not be good enough, but a good life is long enough.

개인적으로 마음에 와 닿으면서도 마음에 드는 인생명언 입니다.

인생의 길고 짦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저는 길고 좋은 인생을 살고 싶네요.. ㅎㅎ

.

.

찰리 채플린에 대해선 요즘 아이들은 잘 모를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저와 비슷한 연령대라면 아마도 잘 아실 겁니다. ^^

항상 남을 위해 웃음을 선사해 주었던 찰리 채플린의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었을까요?

'인생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보면 희극이다.'

Life is a tragedy when seen in close-up, but a comedy in long-shot.

왠지 찰리 채플린이 한 말이기 때문에 더 공감이 가는 명언인 듯 합니다.

지금 당장의 현실이 비극이고 고통으로 느껴질 지라도 시간이 지나서 멀리서 보면.. 결국 해피엔딩!! 비극이 아닌 희극이라는 거겠죠?

.

.

존 레논의 유명한 인생명언도 한 번 읊어 보겠습니다.

'인생이란 네가 다른 계획을 세우느라 바쁠 때 너에게 일어나는 것이다.'

Life is what happens to you while you're busy making other plans.

.

.

로빈 노우드의 인생에 관한 명언입니다.

'당신 자신의 회복을 인생 최우선으로 삼으라.'

Make your own recovery the first priority in your life. 

.

.

.

오늘의 인생에 관한 명언모음 중에서 마지막을 장식할 멋진 명언의 주인공은 빈센트 반 고흐입니다.

'아무것도 시도할 용기가 없다면 도대체 인생이란 무엇이겠는가?'

.

뒤로 움츠리기 보다는 어깨 쫙 펴고 용기내어 도전해 봅시다!!!

우리 인생은 길고 굵게 그리고 좋~~~은~~~ 인생으로 장식해 보아요. 벤자민 프랭클린의 말처럼요!!! ㅎㅎㅎ


끝!!


공감 하트

도움이 되셨다면 눌러주는 센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