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 맛맛맛
  3. 백설 찹쌀호떡믹스가 최고네

백설 찹쌀호떡믹스가 최고네


다른 종류도 여럿 먹어보았지만~ 시중에 나와았는 호떡믹스 중에서 백설 찹쌀호떡믹스가 갑오브갑인 것 같다.

다음으로는 브랜드는 기억이 안나는데 녹차호떡믹스도 괜찮았었다.

우리집 가족들 기준으로서 봤을 땐 찹쌀이 함유되어 있어서 

좀 더 쫄깃하고 바삭한 맛이 강했던 백설 호떡믹스가 훨씬 더 맘에 들었다.






호떡도 그렇고

호빵도 그렇고

붕어빵도 그렇고

겨울을 대표하는 길거리 간식들!!


요즘은 간편식 식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은듯하다.



백설 찹쌀호떡믹스 외에도

저번주에는 찹쌀도넛을 만들어 먹었는데..

그런 별로였다...

찹쌀호떡이 훨씬 더 맛있는 것 같다. ㅋ



솔직히 칼로리는 좀 높아도

자주 먹는 것은 아니니깐~~

그리고 어차피 입이 궁금해서

군것질이 땡길 땐

뭘 먹어도 먹게 되어있다는~~

그럴바엔.. 그냥 먹고 싶은 것을 먹어야

건강에도 좋다고 생각하는 1人이다. ㅋㅋㅋ



다른 호떡믹스도 마찬가지듯이

백설 찹쌀호떡믹스도 역시 구성은 비슷하다.


가장 기본적이고도 제일 중요한 반죽을 만들 재료인

호떡믹스가 가장 많이 들어있고,

그 다음으로 달콤한 꿀잼을 만들어 줄

호떡용 잼믹스가 들어있다.

견과류도 함께 믹스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고소하고 달콤하다.


다음으로는 반죽이 부풀도록 도와줄

이스트도 필요한 정량만큼 들어있으니

너무나 간편해서 좋다. ^^



다른건 다~~ 좋은데

백설 찹쌀호떡믹스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잼믹스 속에 들어있는 견과류들이

좀 더 씨알이 굵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 ^^;;


너무 잘게 부숴져 들어있기 때문에

식감이 많이 느껴지진 않는 것 같다.


그래도 맛은 고소하고 딱 좋았음~^^



설명서대로 그대로 지켜서

정량의 물에 적당한 온도를 맞춘 다음

이스트를 넣어서 잘 녹여준다.



앞에서 녹여준 그 물에 호떡믹스를 넣어서

반죽하면 준비는 모두 끝이다.



팬을 적당히 달군 후에 둥근 모양으로 이쁘게 만들어서

뒤집개를 이용해서 꾹꾹 눌어주면

맛있고도 고소하고 달콤한 호떡이 후딱 만들어진다.


백설 찹쌀호떡믹스~~

겨울철에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먹으면

아이들도 신나하고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니 건강에도

더 좋아지는 느낌이 든다~~ ^^



오늘은 다소 꿀들이 밖으로 삐져나오는 통에

대략 난감한 상황도 벌어졌지만.. ㅋㅋㅋ

그래도 재밌게 만들었고

맛있게 잘 먹었다~~ ^^



백설 찹쌀호떡믹스에 관한 간단 리뷰는 

소중한 나의 지갑과 함께 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