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1. Home
  2. ▶ 티쟈(TizzA)의 상상
  3. 초등2학년 통합 우리나라 2-2,24쪽,25쪽,북한에 남아있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찾아보세요

초등2학년 통합 우리나라 2-2,24쪽,25쪽,북한에 남아있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찾아보세요

· 댓글개 · BY.좋은아침


초등2학년 통합 우리나라

2-2, 24쪽~25쪽

북한에 남아있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찾아보세요!!



.

.

지나간 육아일상을 이쪽 블로그로 옮기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딸아이의 2학년 2학기 우리나라 교과서에 관한 내용이에요.

초등 2학년 통합교제 우리나라 2-2의 24쪽과 25쪽입니다.

그럼 한 번 훑어보도록 할께요.

.

.

.

.

북한에 남아있는 우리의 전통문화!!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여 보세요.


딸이 선택한 것은 음식이었으며, 조랭이떡국이네요.

사진자료 대신 그림으로 그렸더라구요.

조랭이 떡국이 마치 땅콩처럼 생겼잖아요? ㅋㅋㅋ

그림에도 보면 귀욤귀욤한 조랭이 떡국의 모습이 보입니다. ^^

.

.

.

.

내용

제가 설명할 것은 조랭이 떡국입니다.

조랭이 떡국은 북한에서 주로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먹는 음식입니다.

떡은 눈사람 모양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감사합니다.

.

.

ㅋㅋㅋㅋㅋㅋㅋㅋ

초등2학년다운 글솜씨죠?

마지막에 감사합니다~~문구때문에 빵~ 터졌었네요. ㅎㅎ

.

.

엄마의 시선으로 보았을 땐 땅콩같다고 생각했는데 당시 딸은 눈사람이 연상되었나봐요.

그러고나서 다시 보니 정말 조랭이떡국이 눈사람처럼 생기기도 했다는요.

.

.

.

.

전통문화 중에서도 주로 전통음식에 관해서 배웠다고 하더라구요.

2학년 우리나라 교과서에는 평양냉면에 관해 자료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모양을 살펴보기도 하고, 어떤 맛일지 생각도 해 보구요.

즐겨먹는 지역과 특징에 대해서도 수업을 했다고 합니다.

.

.

조사하고 정리하는 과정은!!

1. 조사할 내용을 정해요.

2. 사진이나 그림을 붙여요.

3. 조사한 내용을 적어요.

.

.

그외의 전통문화 중에는 문화재 혹은 전통놀이나 전통 풍속등을 조사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

.

이번 내용은 딸이 학교에서 직접 했던 내용이었지만, 만약 과제로 내어준다면 사진자료를 미리 준비해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미 교과서에는 평양냉면처럼 전통음식에 관한 것이 정리되어 있으니, 과제로 해 간다면???

전통풍속에 관한 것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겠단 생각도 드네요.

.

.

지나간 자료들을 정리하자니~ ㅎㅎ 재미있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지금은 딸이 5학년인데 이제 몇 달 후면 6학년이 되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딸의 오래된 지난 교과서를 보거나 지나간 아이들과의 추억들을 되돌려 보는 이 시간이 너무나 소중하게 느껴지고 행복해요.

앞으로도 차근차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에는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요... ^^

.

.

저도 끝마무리는 딸처럼 "감사합니다."로 마무리 해 볼까 합니다. ㅋㅋㅋ

끝까지 봐주신 분들, 감사합니당~~~ ^^









공감♥하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응원의 의미를 담아 검지손가락 꾸욱 꾸욱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