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1. Home
  2. ▶ 티쟈(TizzA)의 상상
  3. 초등2학년 통합 우리나라 2-2 56쪽, 내가 가고 싶은 나라에 대해 생각하여 보세요.

초등2학년 통합 우리나라 2-2 56쪽, 내가 가고 싶은 나라에 대해 생각하여 보세요.

· 댓글개 · BY.좋은아침


초등 2학년 통합교과 우리나라 2-2 56쪽

"내가 가고 싶은 나라에 대해

생각하여 보세요."



.

.

우리딸 초등학교 2학년때 통합교과서 우리나라 교과서 과제물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그동안 지나간 학교과제물 정리해 두었던 블로그를 바로 이곳으로 옮기는 과정 중에 있어서요. ㅋ

지금은 5학년인 딸.. 2학년 과제물이지만 정리해서 올려 봅니다.

학교과제물을 봐주다보면 이런저런 엄마의 손길이 필요할 때도 있고.. 때로는 검색이 필요한 경우도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누군가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음 좋겠단 생각에서 하나씩 하나씩 소소하게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할께요.

.

.

이 때 딸의 학교 과제물이 두 가지 였거든요.

그래서 엄청 바빴던 기억이 나네요. ^^;;

집에 있던 책장 속 책들을 여러권 꺼내어 저학년이었던 딸이랑 머리 맞대었던 기억도 납니다. ㅎㅎ

.

.

.

.

초등 2학년 통합교과 우리나라 2-2, 56쪽

내가 가고 싶은 나라에 대해 생각하여 보세요.

.

.

딸이 고른 나라는 '브라질'입니다.

책장에서 골랐던 책에서 브라질에 관한 정보들을 추려서 또박또박 교과서에 적어 나갑니다.

.

.

나라이름 : 브라질

함께 가고 싶은 사람 : 우리 가족과 1학년때 친구들

하고 싶은 것 : 리우카니발의 무용수들이 입는 화려한 옷을 입어보고 사진찍기

먹고 싶은 것 : 브라질의 대표 전통음식인 페이조아다를 먹어보고 싶습니다.

가고 싶은 이유 : 리우데자네이루에 가서 리우카니발에서 추는 삼바춤이 얼마나 흥겨운지 직접 보고 싶습니다.

.

.

이걸 보던 둘째 아들은 누나 옆에서 열심히 예술작업(??)을 하고 있었던~~ ㅋㅋㅋ

바로 아래 사진이 중간 과정샷입니다. ㅎㅎ

.

.

.

.

누나가 네덜란드에 대해서 조사를 했던 숙제가 있었는데 그걸 보고는 옆에서 자기도 따라 만들어 보겠다면서 이렇게 열심히 만들더라구요.

나름 그림도 그리고, 색종이 붙여가면서 말이죠. ㅋㅋ

네덜란드하면 풍차!!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징적인 것이죠?

네덜란드 국기도 그리고~~ ㅎㅎ 나름 열심히 만들어 봅니다.

.

.

이때 둘째가 7살이었던~~ ㅎㅎ

아들이다보니 여자아이들보단 서툰 감도 있는데.. 그래도 정성을 다해 집중을 하던 아들이 귀엽기도 하더라구요.

완성작은 아래 사진입니다. ㅎ

.

.

.

.

둘째는 어릴때부터 누나가 무언가를 하고있으면 늘 옆에 나란히 앉아서는 모방과 창조를 반복해 왔었어요. ㅋ

그런데 울 둘째, 지금도 마찬가지라는~~~

시시각각 다투는 사이이면서도 누나 옆에서 누나를 따라하는 따라쟁이죠!! ㅎㅎ

.

.

알콩달콩 초등 남매!!

몇 년전 과제물이지만, 그 때의 기억을 떠올려가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도 이렇게 정리의 과정을 거치니깐 추억도 새록새록~ 너무나 좋았어요.

앞으로도 새로운 내용으로 업데이트 해 볼께요. ^^








공감♥하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응원의 의미를 담아 검지손가락 꾸욱 꾸욱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