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 정보공유
  3. 매생이 효능 및 보관법 무엇일까?

매생이 효능 및 보관법 무엇일까?


반갑습니다.

오늘은 매생이 효능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피부에 좋기로 유명한 매생이, 요리법도 아주 다양하여 요즘은 전문식당들도 심심치않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매생이의 뜻을 아시나요?

"생생한 이끼를 바로 뜯는다."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요.

위에 있는 이미지를 보더라도 초록초록한 빛에 마치 이끼를 많이 닮은 것 같네요. ㅎ


아참, 그리고 놀랍게도 매생이는 나사에서 우주식량으로 지정될만큼 그 효능이 아주 뛰어나다고 하네요.

저도 이번에 알았다는요. ㅋㅋ (매생이 효능 아주 놀랍고도 놀라운!!) ^^




옛날엔 푸대접을 받았던 매생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를 살펴보니!!

김 양식장에 쳐놓은 발에 매생이도 자주 붙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매생이의 맛과 그 효능에 대해 잘 몰랐던 시절에는 단지 이끼정도로 판단하고 버려졌던 불쌍한 아이라고 합니다. ㅋㅋ

(매생이전이 얼마나 맛난데~~~ ㅎㅎ 칼국수에 넣어먹어도 맛나고 말이죠.)



환경이 깨끗하지 않으면 자라지 않는다고 하는 매생이!!

그래서 청정지역에서만 양식이 가능한 까다로운 식품이라고 하네요.





자, 그럼 5대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으며, 노화방지와 피부에 탁월하기로 유명한 매생이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슙, 비타민, 무기질,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효능 또한 아주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아래 내용을 보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피부에 좋습니다. (알긴산)

2--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3--간기능을 강화시키는데 효능이 좋습니다. (무기질, 아스파라긴산)

4--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5--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체내 산소공급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빈혈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을 도와줍니다. (칼슘)

7--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칼슘, 칼륨)

8--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9--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

10--노화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95% 가량 함유된 수분)

미역이나 김에도 비교가 불가할만큼 수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매생이!!

동안피부에 관심이 높아지고있는 요즘, 특히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매생이 보관법 (보관하는 방법)
냉장보관시에는 보통 2~3일이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대신 밀봉을 잘하여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기간 보관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이 역시 밀봉을 잘하여 냉동보관을 하면 되고, 6개월 가량 보관이 가능하다고해요.



마지막으로 매생이 섭취시 주의사항은 크게 없는 편인데요.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시킬 수 있다고하니 적당량만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한 끼 식사를 기준으로 50g 정도가 적당량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알아본 매생이 효능과 보관법, 주의사항!! 어떠셨나요?

저는 매생이전과 매생이 칼국수를 참 좋아하는데.. 12월부터 3월 사이가 제철이라.. 넘 아쉬웠네요..

겨울이 오면 매생이로 피부관리도 하고, 다양한 요리도 맛보아야 겠습니다. ㅎㅎ





여러분의 공감을 먹고 성장하는 블로그입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고 가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