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 정보공유
  3. 병풀 효능, 호랑이풀 효능 (조개풀, 말굽풀) 7가지

병풀 효능, 호랑이풀 효능 (조개풀, 말굽풀) 7가지


반갑습니다.

오늘은 병풀 효능, 호랑이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병풀 즉 호랑이풀은 허브의 일종인 여러해살이풀로서 우리나라가 원산지라고 합니다.

특히 한국 내에서 남쪽 섬에서 자생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상처나 흉터치유에 좋아서 화장품 원료로도 자주 쓰일만큼 아주 유명하다고 있구요. 제가 쓰는 화장품에도 이 원료를 사용한 것이 있답니다.

저는 주로 병풀 (호랑이풀)이라는 이름만 들어보았는데, 이번에 조사하면서 또다른 이름도 가지고 있단 것을 알게되었어요.

바로 조개풀이라고도 불리며, 말굽풀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이름에서 모두 특색이 느껴집니다. ㅎㅎ


자, 그럼 간단하게 병풀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본격적으로 병풀 효능 (호랑이풀 효능)에 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소염작용이 뛰어납니다.

세균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주로 생필품 중에서도 치약에 많이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소렴작용 덕분에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3) 항균, 항염작용을 하고,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벌레에 물렸을 때 발라주면 그 효능이 나타난다고 하죠.

가려움증이나 습진에도 좋구요.


4) 병풀효능으로서 진정작용을 합니다.

현대인의 고질병인 아토피나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이 병풀이 함유된 제품을 꾸준하게 발라주면 트러블을 줄여주고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요즘 특히나 강해지고 있는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붉어졌다면 병풀 (호랑이풀)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진정작용 덕분이겠죠? ^^


5)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6) 여드름이나 상처로 인한 색소침착을 옅게 해 줍니다.

그래서 화장품이나 연고의 원료로 많이 사용된다고하죠.

제가 쓰는 화장품도 이 원료가 들어가 있는데 꾸준히 사용해보니 확실히 효과가 느껴지더라구요.


7) 피지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공이 넓고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를 가진 분들이 사용하면 더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피부탄력에도 도움을 주고, 진정작용도 함께 하기 때문에 피부타입과 상관없이 모든 분들이 사용해도 호랑이풀 효능이 나타난다고해요.





병풀 (호랑이풀, 조개풀, 말굽풀)은 딱히 주의사항이 없는 안전한 풀로 알려진 식물입니다.

화장품 원료나 약품의 원료로도 사용이 되고, 차로 끓여서 마시기도 하죠.

참고로 차로 끓여서 마시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면서 마무리 할께요.

병풀을 깨끗이 물에 씻은 다음에, 햇빛에 골고루 말려줍니다.

완전히 건조과정을 거치고나면, 차로 우려내어 마시면 된다고 하네요.

병풀차 끓여마시는 방법이 아주 간단하네요.

정맥순환장애를 가진 분들이라면 병풀차를 마셔보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도 여러번 소개된 바가 있었죠. 참고하시구요.


그럼 이만 오늘의 포스팅, 병풀 효능 7가지 (호랑이풀 효능)에 관한 내용을 마무리 할께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모두들 불금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응원의 의미로 하트(♥)눌러주세요.

보다 반짝반짝한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