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 정보공유
  3. 가성비좋은 복사용지 밀크지 포토 120g

가성비좋은 복사용지 밀크지 포토 120g


우리집은 딸이 그림을 아주 좋아하다보니 평소에 매일 쓰는 복사용지 소모가 무척 많은 편입니다.

누나가 워낙에 시간만나면 그림을 그리는지라 덩달아 둘째도 누나 옆에 앉아서 끄적끄적 거리는 횟수가 많은 편이기도 하구요.

그러다보니 일반적인 가정에 비해서 복사용지를 이만저만 많이 쓰는 게 아니에요..



우연히 유튜브를 보면서 손그림 그리시는 한 분이 좋다고 추천해 주시길래 저도 이참에 밀크지 포토 120g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소량으로 낱개 구매도 가능하던데.. 박스 단위로 사는 것에 비해 너무 비싸더라구요..

평소에 쓰던 복사용지보다는 가격이 많이 비싼 편이었지만 워낙에 좋다고 하니 우리집도 이젠 전문용지로다가~~~ ㅎㅎ



평소에 우리가 쓰던 일반 복사용지에 비해서 차이점이 있다면?


우선 첫째!! 120g이기 때문에 종이의 두께가 두껍습니다.

그리고 둘째!! 전문 포토용지이기 때문에 광택이 좋고 매끈한 표면을 지니고 있습니다.

셋째!! 마카펜으로 채색을 해도 번짐이 적습니다.

넷째!! 종이가 두껍기 때문에 비침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힘의 강약에 따라 변수는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평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복사용지는 80g가 대부분이랍니다.

여기에서 숫자가 클수록 종이의 두께가 두꺼워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밀크지 포토 120g는 한 눈에 보아도 두께감이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네임펜이나 멀티라이너로 그림을 자주 그리는 딸이 그러는데, 확실히 번지는 부분이 적다고 아주 좋아합니다.



딸이 밀크지 포토 120g 택배로 받자마자 스스로 뜯어서 곧바로 그림을 그려보더라구요.

그림그리면서 연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결정을 잘했다 싶었습니다.


이제 2주 정도 더 있으면 알리직구로 주문한 코픽마카 저렴이인 중국브랜드의 터치뉴 마카가 도착할 거랍니다.

오늘은 멀티라이너와 색연필로 그려보았으나, 마카가 도착하면 그땐 더 확실하게 종이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네요.

저도 무척 궁금하고 설레입니다.



물론 색연필 채색도 밀크지 포토 120g에 하는 것이 일반 복사용지에 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부드럽게 잘 색칠이 된다고,

딸이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사진에는 광택감이 표현이 잘 안되는 것 같아요...

가까이에서 실제로 보면 거칠거칠하게 느껴졌던 일반 A4 용지에 비해서 광택이 아주 뛰어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두께는 만져보자마자 느낄 수 있구요.



2,000장 박스로 샀기 때문에 얼핏 생각하면 오래 쓰겠다 싶지만.. 그럴 것 같지는 않구요...

장 당 가격으로 생각하면 다른 포토 복사용지에 비해선 가성비 좋고 저렴한 편이지만.. 

그래도 일반 우리가 쓰던 것에 비하면 분명 비싼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아껴쓰라고 낭비하며 옛날처럼 쓰지말라고 얘기해 주었네요.



우리 어른들도 굳이 누가 설명해 주지 않아도 좋은 음식 먹으면 맛있다 느껴지고, 

좋은 옷 보면 굳이 입어보지 않아도 한 눈에 알아보잖아요.

애들도 귀신같이 알아보는 것이 신기하네요. ㅋ (좋은 건 알아가지고!!!)



혹시 그림 용도나 캘리그라피 용도로 가성비 좋고 질좋은 A4용지를 찾으신다면 우리처럼 밀크지 포토 120g를 써 보세요.

가성비 진짜 쩝니다. ^^ (왕 추천!!!)


+ 이 글은 제 지갑과 함께 한 솔직한 리뷰였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