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 정보공유
  3. 초등2학년 여러가지 특이한 집모양 사진자료 및 다운로드

초등2학년 여러가지 특이한 집모양 사진자료 및 다운로드

시간이 많이 늦었습니다... 아니 너무 빠른건가요? ㅋㅋ

사실은 초등학교 2학년인 울 막내가 학교에 가지고 갈 사진자료가 필요하다고 했었는데.. 아 글쎄 그것을 깜박하고 잠이 든겁니다..

자다가 급 일어나서 자료들을 모두 준비해 놓고보니 잠도 안오고.. 그래서 블로그에도 기록으로 남겨볼까 하는 마음에 노트북 앞에 다시 앉았네요.

 

 

 

우선 찾다가보니 국내 여러가지 집모양세계 여러가지 특이한 집 각각 정리하게 되었어요.

자료는 쉽게 출력해서 학교에 가져갈 수 있도록 한글파일로 정리해서 올려드릴 거구요.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진 사이즈는 a4 용지 한 장에 모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 작게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뒤죽박죽인 여러장의 사진들을 한 장 속에 모두 들어가게 하다보니 사진정렬은 엉망이에요.. 어차피 아이들이 가위로 오려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아요.)

↓ ↓ ↓

2-1 한국 여러가지 모양집.hwp
다운로드
2-1 세계 여러가지 모양 집.hwp
다운로드

 

 

 

우선 국내 여러가지 집모양에 관해 조사해 본 자료입니다.

집에 있는 복합기로 사진인화용지 유광에 인쇄해 보았구요.

 

↓ ↓ ↓

   초등 2학년 1학기 여러가지 집모양, 특이한 집 자료모음 (국내편)

 

제일 위에서 왼쪽부터 오른쪽 방향으로 번호를 매긴다고 가정했을 때 설명입니다.

(1) 움집 : 신석기 시대부터 초기 철기시대까지 인류가 생활했던 주거형태입니다.

(2) 너와집

(3) 초가집 : 볏집으로 이엉을 엮고 새끼를 꼬아서 지붕을 만들었습니다. 겨울에는 아궁이에 불을 피워서 주로 방에서 생활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마루에서 주로 생활했습니다.

(4) 투막집

(5) 통나무집

(6) 기와집 : 주로 부유한 사람들이 살았으며, 기와지붕이 있는 집을 기와집이라고 부릅니다. 보통 안채와 사랑채로 나누어 생활했습니다.

(7) 단독주택 

(8) 다세대주택

(9) 연립주택 : 단독주택을 연결하여 지었기 때문에 땅의 효율을 높인 주거형태입니다.

(10) 아파트

 

 

 

 

 

 

 

 

 

   초등 2학년 1학기 여러가지 집모양, 특이한 집 자료모음 (세계편)

↓ ↓ ↓

 

(1) 미국에 있는 집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모양이 연상되시나요? 저는 우주선이 연상되면서 외계인이 지금이라도 막 튀어나올 것 같은 특이한 집모양이네요.

(2) 우리나라 수원에 있는 특이한 집입니다. 변기모양이 연상되는 집이죠. ㅋㅋ (에고고.. 이 집은 국내편에 넣었어야 했는데.. 그쵸? ^^;;)

(3) 양철느낌도 나고.. 왠지모를 이상한 기분마져 드는 집입니다.

(4) 누군가의 잃어버린 신발 한 짝 같은 느낌이 드는 집이네요. ㅋㅋ

(5) 배를 타고 이동해야하는 집이네요. 불편한 점도 물론 있어보이지만 반대로 무척 신기하고 재밌을 것 같기도 합니다.

(6) 귀가 축 늘어진 귀여운 강아지 두마리가 연상되는 집이에요. 어떻게 저렇게 기발한 아이디어로 집을 지었을까요? 여러가지 집모양을 찾다보니 정말 신세계를 보는 것 같습니다.

(7) 이 집은 관광버스센터라고 합니다. 하얀색 귀여운 강아지가 혓바닥을 내밀고 있는 모습이 아주 귀엽네요.

(8) 통나무 술통이 연상되는 특이한 집입니다. 내부엔 어떤 구조로 되어있을지 무척 궁금하네요. 창문이 별로 없고 벽이 둥근 형태인데.. 정말 특이하죠?

(9) 배모양이 떠오르는 집이네요. 언덕 위에 있으니 더 특이하게 느껴집니다.

(10) 이 집은 어떤 것을 연상해서 만들었을까요? 여러가지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집입니다. (저는 바닷속 말미잘이 떠오르네요. ㅋㅋ)

 

 

여기까지가 국내 및 세계 여러곳에서의 특이하고도 여러가지 다양한 집모양들에 대해서 알아본 내용입니다.

우리집 막내의 학교 과제자료를 검색하면서 저도 즐거웠고 많이 배웠던 시간이 된 것 같아 기분 좋습니다.

여러분들께도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래요.

 

 

 

간편하고 쉬운 직구에 관심있으시거나 아이허브 최신소식을 보고싶으시면 여기를 클릭!! 

제가 발행한 글로 이동합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