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1. Home
  2. ▶ 정보공유
  3. 복분자즙 복분자 효능 및 이름의 유래

복분자즙 복분자 효능 및 이름의 유래

· 댓글개 · BY.좋은아침


오늘은 복분자 효능, 복분자즙 효능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분자하면 많이들 떠올리는 기능 및 효과, 다들 아실 거에요. 남성에게 특히 좋다고 하여 광고나 매체에서도 자주 다루곤 하는데요. 하지만 그 외에도 머리카락이 하얘지는 지지 않도록 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요즘 제가 관심을 주는 이유가 바로 이 점 인데요. 그럼 복분자 효능에는 어떤 다른 기능들도 있는지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

.

복분자와 복분자즙은 머리카락이 하얘지지 않도록 도와준다는 점 이외에도 눈건강과 간건강에도 좋다고하여 요즘 더 인기가 많아지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

.

POST. 복분자 효능, 복분자즙 효능

먼저 왜 복분자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게 되었는지 복분자 이름의 유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 과실을 먹고 요강을 엎었다고하여 '복분자'라는 이름으로 불리었다고 하는데요. 남성들에게 특히 좋다고 알려진 그 이유가 이름에서도 느낄 수가 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보통 남성들의 정력에 좋다고하는 음식 중에 장어도 빠지지않고 등장하는데요. 바로 이 장어와 함께 복분자를 이용해 만든 복분자주와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그 효능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복분자주 + 장어!! 기억하세요.

.

.

[복분자 효능, 복분자즙 효능]

-- 정력증진에 좋습니다. (장어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커집니다.)

--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비타민 A와 C, 미네랄)

-- 피로회복 효과에도 좋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저지방과 저열량 식품)

-- 폐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 눈건강에 좋습니다.

-- 머리카락이 하얘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

.

그 외에도 상식으로 알아두면 좋을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해 볼께요.

어떠한 몸에 좋은 식품이든 보관방법은 아주 중요하단거 다들 아실 겁니다. 어떻게 보관하는지에 따라 그 효능이 배가 되기도 하고 무용지물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죠.

.

[복분자 보관방법]

-- 깨끗한 물에 씻어서 냉장보관을 하되 밀봉을 해서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보관 시 적절한 온도는 1도에서 5도 사이가 적당합니다.

.

.

[좋은 복분자 고르는 방법]

-- 색깔이 약간의 붉은 빛을 띄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복분자 맛있게 먹는 팁]

복분자는 복분자즙이나 복분자주 등으로 대부분 섭취를 많이 하십니다. 아마도 씨가 씹히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렇게 많이 드시는 것 같아요. 즙이나 술로 담궈서 섭취하면 가라앉은 씨는 안 먹어도 되니 말입니다. 친정에서는 복분자 액기스를 만들어 두었다가 우유에 함께 타서 마시는데요. 이렇게 마시면 아주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나서 저도 참 좋아합니다. 이렇게 우유와 함께 주면 아이들도 곧 잘 먹구요. 여러분도 액기스와 우유를 활용해서 한 번 드셔 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

POST. 복분자 효능, 복분자즙 효능

여기까지 알아본 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외에도 고르는 방법과 보관법, 먹는 팁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각자의 체질에 맞도록 섭취하시고 모두 건강한 생활 영위해 보아요.

.

[▶ 정보공유] - 관절에 좋은 약초, 우슬초 효능, 우슬뿌리효능 (쇠물팍)

[▶ 정보공유] - 고대곡물 호라산밀,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 및 먹는법

[▶ 아이허브 직구] - 아이허브 12월 프로모션 할인코드 추천

[▶ 맛맛맛] - 일본 카스가이 시오아메 소금사탕의 옛날감성 맛과 멋

[▶ 티쟈(TizzA)의 상상] - 초등1학년 우리나라를 빛낸 사람들 (장영실 업적과 사진모음)

.

공감 하트

도움이 되셨다면 눌러주는 센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